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A51 스펙 색상 가격 한번에 알아보기

반응형

갤럭시A51

1. 갤럭시A51 5G

갤럭시A51 5G 모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 모델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갤럭시 A 시리즈는 S시리즈의 마이너 버전의 핸드폰이지만 그에 못지않은 깔끔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 살펴볼 모델은 출시된지 1년 이상 지난 모델이지만 가성비 좋은 모델로 아직까지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모델입니다. 디스플레이는 6.5인치 FHD+ Super AMOLED 디스플레이의 대형 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갤럭시A51 모델에 대해서 장점, 스펙, 색상 그리고 가격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A51

2. 5G 네트워크

갤럭시A51모델은 5G 통신망을 사용하는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5G 네트워크가 출시된 지 수년이 지나고 이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이 상당히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아직까지도 음영 지역이 많아 제대로 된 속도를 지원하지 않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하지만 어떤 세대의 통신망도 완벽하게 구축되는 데는 오랜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감안해야 할 부분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5G 네트워크를 이용하면 기존의 4G(LTE) 망보다 10배 이상 빠른 속도를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 S20 모델로 속도 측정을 해본 결과 최대 1 Gbps(1,000 Mbps) 이상의 빠른 속도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3. CPU와 메모리

갤럭시A51 모델은 옥타코어의 CPU를 탑재하고 있으며 RAM은 6GB입니다.

6GB의 RAM은 플래그십 모델의 8~12GB보다는 부족한 느낌이 있지만 스마트폰의 기본적인 기능인 메신저나 웹서핑과 동영상 감상 등 기본적인 기능을 실행하기에는 전혀 부족함이 없는 사양입니다.

저장공간은 기본적으로 128GB의 넉넉한 저장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부족한 경우 추가로 micro sd카드를 장착하여 1TB까지 용량 확장이 가능합니다.

저장 공간에 대한 걱정은 크게 하지 않으셔도 될 만큼 충분한 용량과 확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A51

4. 쿼드 카메라

쿼드 카메라를 탑재하였습니다. 카메라의 성능에는 전혀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48MP(F2.0)의 메인 카메라를 기본으로 5MP(F2.2)의 뎁스 카메라 12MP(F2.2) 초광각 카메라와 5MP(F2.4)의 접사 카메라를 가지고 있는 A51입니다.

최근 출시되는 갤럭시 A 시리즈에는 대부분 쿼드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는데요. 플래그십 모델이 아님에도 이렇게 다양한 카메라를 탑재한 점은 아주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추가로 셀피(전면 카메라)는 무려 32MP(3,200만 화소)의 카메라로 셀피를 즐겨 촬영하시는 분들에게 더욱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초광각 카메라는 123도의 초광각을 지원하여 풍경 사진이나 단체사진에도 부족함이 없으며 5MP의 접사 카메라는 일상생활에서 한 번쯤은 꼭 필요한 기능이기에 아주 매력적인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갤럭시A51

5. 대용량 배터리

갤럭시A51 모델은 4,5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대형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만큼 대용량의 배터리는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4,500mAh의 용량은 넉넉한 용량이기에 하루 종일 사용해도 크게 부족함이 없어 보이는 부분입니다.

물론 15W 고속 충전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충전에 대한 부분도 아쉬울 것이 없겠습니다.

 

 

갤럭시A51

 

6. 색상과 가격

3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후면 커버는 홀로그램 패턴과 화려한 광택 마감 처리로 프리즘 큐브 블랙, 프리즘 큐브 화이트, 프리즘 큐브 핑크로 출시되었습니다. 후면의 독특한 패턴은 플래그십 모델 못지 않은 매력이 있는것 같습니다.

출고 가격은 자급제 기준 473,000원에 출시 되었습니다. 통신사 약정과 공시 지원금의 혜택을 받으면 실구매가 가격은 훨씬 저렴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A51스펙

오늘은 Galaxy A51 모델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구입을 생각하셨던 분이나 스펙이나 가격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감사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LNCdw

 

삼성전자 갤럭시A42 SM-A426N 128GB 새제품 미개봉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