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 XR 스펙 색상 가격 총정리

반응형

아이폰 XR

아이폰 XR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아이폰 XR은 아이폰 XS 시리즈와 함께 출시된 모델입니다. 아이폰은 모델명에 항상 아라비아 숫자를 붙여서 발매를 했었는데 아이폰 X 모델이 출시되면서 조금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다시 11, 12등으로 출시가 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XS 시리즈가 출시되면서 복잡해진 느낌이 들었는데 사실 생각해보면 예전에 숫자+S를 생각하면 그렇게 헷갈리는 상황은 아닙니다.

어쨌든 XS시리즈와 함께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된 XR은 가격 대비 성능이 괜찮다는 평가를 받으면 많은 사랑을 받았고 XS는 단종 되었지만(애플 공홈 기준) XR은 아직도 판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구입에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람으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아이폰XR-디자인
아이폰 XR 디자인

1. 아이폰 XR 디자인

기존의 X시리즈와 디자인의 차이는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이미 아이폰 X에서 기존의 아이폰 디자인을 완전히 벗어난 새로운 노치형 디자인을 선보이면서 많은 관심과 더불어 다양한 평가를 받았던 디자인 입니다. 완전히 새롭게 선보이는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는 업계 최고의 LCD라고 합니다.

여기에 더욱 빨라진 Face ID를 탑재 하였고 스마트폰 사상 가장 스마트하고 강력한 칩 A12 Bionic은 물론 혁신적인 카메라 시스템까지 더한 아이폰 XR입니다.

아이폰XR-디스플레이
아이폰 XR 디스플레이

2. 아이폰 XR 디스플레이

애플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습니다.

업계에서 가장 앞선 LCD라고 불리는 이 디스플레이는 혁신적인 백라이트 디자인 덕분에 둥근 모서리의 유려한 곡선을 따라 스크린이 가득 펼쳐집니다. 화면 어느 곳을 보든 생동감 넘치는 컬러가 눈을 즐겁게 해 주게 됩니다.

6.1형 디스플레이는 당시 iPhone 사상 가장 큰 LCD이며 True Tone, 탭 해서 깨우기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이폰XR-특징
아이폰 XR 특징

3. 아이폰 XR 특징

외부에도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스마트폰 사상 가장 견고한 앞면 글래스를 탑재한 것은 물론 정말 가공된 항공우주 등급 알루미늄 측면 밴드를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생활 방수 및 방진 기능을 적용해 내구성을 높였으며 무선 충전 기능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뒷면 글래스의 아름다운 마감은 깊고 풍부한 색상을 구현해내는 7 레이어 컬러 프로세스라는 첨단 공정을 거쳐 탄생하였습니다.

아이폰XR-FaceID
아이폰 XR Face ID

4. 아이폰 XR Face ID

아이폰 X에서 처음 선보였던 Face ID는 이제는 익숙한 보안 기능이 되었습니다.

눈길 한 번이면 iPhone 잠금 해제는 물론 앱과 계정 등에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스마트폰에 탑재된 안면 인증 기술 중 가장 안전한 Face ID입니다. 이제 속도까지 빨라져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처음 출시되었을 때는 Touch ID에 비해 속도도 느리고 불편하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이제는 그런 불편함이 없고 더 편리하다는 생각이 드는 Face ID입니다.

아이폰XR-A12-Bionic
아이폰 XR A12 Bionic

5. 아이폰 XR A12 Bionic

아이폰 XR에는 A12 Bionic 칩이 탑재되었습니다.

스마트폰 사상 가장 스마트하고 강력한 이 칩에는 최대 50% 더 빠른 그래픽 성능, 최대 15% 더 빠른 코어 성능은 물론 50% 더 적은 소비 전력을 가진 효율적인 칩셋입니다.

8 코어의 Neural Engine과 향상된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로 더욱 향상된 인물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폰XR-카메라
아이폰 XR 카메라

6. 아이폰 XR 카메라

아이폰 XR의 혁신적인 카메라 시스템은 혁신적인 센서가 ISP 그리고 Neural Engine과 함께 전에 없이 훌륭한 사진을 완성하게 해 줍니다.

12MP 후면 카메라는 F1.8의 와이드 앵글 렌즈를 가지고 있으며 심도 제어를 지원하는 인물 사진 모드의 촬영이 가능합니다. 2대 더 빠른 센서의 스마트 HDR은 물론 4K 동영상을 최대 60 프레임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True Depth 카메라 또한 F2.2의 와이드 앵글 렌즈, 인물 사진 모드의 심도 제어 지원은 물론 1080P HD 동영상을 초당 최대 60 프레임까지 촬영이 가능합니다.

아이폰XR-색상-가격
아이폰 XR 색상 가격

7. 아이폰 XR 색상 가격

아이폰 XR은 총 6가지의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화이트, 블랙, 블루, 코럴, 옐로, 레드 색상으로 출시되었는데요 특히 (PRODUCT) RED 색상은 판매 금액의 일부가 코로나 19 퇴치를 위한 범세계 기금에 기부되게 됩니다.

가격은 애플 공홈 기준 64GB 690,000원 128GB 760,000원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기존의 아이폰을 최대 160,000원까지 보상해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아이폰을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프로그램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오늘은 아이폰 XR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구입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나 제품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감사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JZbvr

 

아이폰XR 64G/128G 중고폰 특S급 3사 호환가능 공기계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