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버디2 가격 색상 성능 총정리

반응형

갤럭시버디2 가격 색상 성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가 2022년 3월 공개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입니다. LG U+ 를 통해 출시된 모델입니다.

보급형 라인업 M시리즈 소속입니다. 플래그십은 S시리즈로 출시되고 중저가의 모델과 보급형 모델은 A 시리즈와 M시리즈로 구분됩니다.

M시리즈는 주로 특정 통신사 모델로 출시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LG U+로 출시된 Galaxy M23 5G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버디2

갤럭시버디2 가격

갤럭시버디2 출고가는 399,300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된 제품이지만 대화면과 높은 화면 주사율을 가진 실용성 넘치는 제품입니다.

그 외에 트리플 카메라, 급속 충전이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 등 꽤나 매력적인 스펙들이 많이 보입니다. 일부 사용자들을 제외하면 우리가 스마트폰으로 하는 것은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카톡으로 대화를 나누고 가끔 인터넷이나 유튜브를 하는 정도가 대부분입니다. 특히나 기본적인 전화 기능 위주로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그마저 사치일지도 모릅니다.

퀄컴의 스냅드래곤 750G SM7225 옥타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였습니다. 거기에 4GB RAM과 128GB 저장공간으로 무난한 구성을 보여줍니다.

혹시라도 저장공간이 부족하다면 최대 1TB의 micro SD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버디2 120Hz 화면 주사율

갤럭시버디2 주요 스펙

디스플레이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167.2mm(6.6인치) 20:9 비율 2408*1080의 V-Cut Display의 대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저가의 모델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120Hz 최대 주사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는 갤럭시 S20에서 이 기능을 처음 접했는데요.

부드러운 화면 전환에 너무나 감탄했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은 많은 기종에서 지원하고 있지만 그 당시에는 거의 혁신적인 기능이었죠.

이제 중저가의 모델에서도 이런 기능을 지원한다는 것은 정말 반가운 일입니다.

GalaxyBuddy2 Battery

배터리의 용량은 5,000mAh입니다.

스마트폰에 장착되는 배터리 용량 중에 거의 최고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동영상 스트리밍은 물론 게임, 웹서핑 등 원하는 작업을 오랜 시간 동안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고속 충전 지원 여부도 매우 중요한데요.

최대 25W의 삼성전자 Super Fast Charging은 물론 15W Adaptive Fast Charging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무선 충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GalaxyBuddy2 Camera

갤럭시버디2 카메라

GalaxyBuddy2 의 트리플 카메라를 만나보겠습니다.

50MP(F1.8)의 메인 카메라는 매우 밝은 렌즈입니다. F값이 1로 시작하는 렌즈는 예전에는 DSLR에서나 보던 렌즈였는데 이제는 스마트폰에서도 가능한 숫자가 되었습니다.

또한 8MP(F2.2)의 초광각 카메라는 무려 123도 시야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풍경이든 단체 사진이든 어떤 환경에서도 넓은 범위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2MP(F2.4)의 접사 카메라는 작은 디테일도 놓치지 않습니다. 어떤 물체도 초근접 촬영이 가능합니다.

전면 카메라는 8MP(F2.2)의 카메라로 셀피 촬영에도 전혀 부족함이 없는 카메라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버디2 색상

색상은 총 3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오렌지 카퍼, 딥 그린, 라이트 블루 색상입니다. 갤럭시 M시리즈에서 주로 볼 수 있는 부드러운 곡선의 마감과 후면 카메라의 얇고 깔끔한 프레임으로 완성하였습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딥 그린 색상은 물론 오렌지 코퍼 색상도 상당히 특색 있는 컬러로 느껴집니다.

무난한 컬러를 원하신다면 라이트 블루 색상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갤럭시버디2 지문인식

갤럭시버디2 지문인식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어리어 방식의 지문인식을 탑재하였습니다. 바로 전원 버튼을 통해 지문 인식을 하는 것입니다.

최근 출시되는 모델들이 주로 디스플레이에서 초음파 방식으로 지문을 인식하는 것에 비하면 조금 아쉽게 느껴질 수 있지만 사실 지문 인식의 성공률이나 빠르기는 에어리어 방식이 훨씬 빨랐던 것 같습니다.

거의 손을 대는 동시에 잠금을 해제할 수 있으니 오히려 적응되면 더욱 빠르게 화면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GalaxyBuddy2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중저가의 모델이지만 기본에 충실한 모델이며 유용한 기능을 많이 담고 있는 좋은 모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G99V2

 

삼성 갤럭시 버디2 5G 128GB 가개통 미사용 새제품 SM-M236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