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3 5G 스펙 색상 가격 총정리

반응형

갤럭시 Z 폴드3 5G
갤럭시 Z 폴드3 5G

갤럭시 Z 폴드3 5G

갤럭시 Z 폴드3 5G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 모바일 기술의 결정체라고 할 수 있는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Z 폴드 시리즈의 3번째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항상 그래 왔듯이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사전예약에서도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는데요.

기본적인 디자인은 큰 변화가 없지만 보다 업그레이드 된 성능과 견고함은 역시나 큰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상당히 고가의 모델이라서 선뜻 구입하기에 망설여지는 모델이기도 하지만 접으면 일반 스마트폰의 느낌 펼치면 태블릿의 사이즈로 바뀌는 이 놀라운 모델을 기대하지 않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갤럭시 Z 폴드3 5G-디자인
갤럭시 Z 폴드3 5 디자인

1. 갤럭시 Z 폴드3 5G 디자인

 

 

 

갤럭시 Z 폴드 3의 디자인은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플렉스 모드로 혼자서 설 수 있는 독보적 능력을 갖춘 것은 대칭적 디자인으로 밸런스를 잡을 수 있기에 가능하죠. 갤럭시 폴드 사상 가장 얇고 휴대성이 뛰어난 동시에, 외부와 내부 모두 풀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접으면 158.2mm로 일반 스마트폰처럼 한 손에 쏙 들어오고 펼치면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 줄 광활한 사이즈가 완성됩니다. 

 

갤럭시 Z 폴드3 5G-색상
갤럭시 Z 폴드3 5G 색상

2. 갤럭시 Z 폴드3 5G 색상

갤럭시 Z 폴드 3의 색상은 강렬한 동시에 시대를 초월하는 컬러로 만들어졌습니다.

시선을 사로잡을 획기적인 세 가지 색상. 팬텀 블랙, 팬텀 그린, 팬텀 실버의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블랙 컬러를 제외한 다른 색상은 기존의 스마트폰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컬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당히 유니크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갤럭시 Z 폴드3 5G-디스플레이
갤럭시 Z 폴드3 5G 디스플레이

3. 갤럭시 Z 폴드3 5G 디스플레이

 

 

 

거침없이 광활한 시야를 선사하는 191.9mm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 카메라 홀을 디스플레이 아래로 숨긴 Under Display Camera가 폴더블 최초로 적용되었습니다. 드디어 전면 화면에서 카메라 홀이 사라진 깔끔한 디자인을 구현한 삼성의 기술력은 정말 높이 평가하고 싶습니다.

카메라 홀 마저 숨긴 22.5:18 AMOLED 대화면으로 완벽한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120Hz의 화면 주사율은 보다 매끄럽고 빠른 화면 전환을 선사할 것입니다.

갤럭시 Z 폴드3 5G-멀티태스킹
갤럭시 Z 폴드3 5G 멀티태스킹

4. 갤럭시 Z 폴드3 5G 멀티태스킹

멀티태스킹 성능 또한 부족함이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화면이 한 번에 세 개의 앱으로 분할되고, 팝업창으로 다섯 개의 앱을 더 열 수 있습니다. 즐겨 쓰는 앱들을 모아둔 태스크 바를 화면에 고정하면 빠르게 멀티태스킹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제 PC로만 가능했던 업무 능력을 고이 접어 손바닥 안에 들고 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Z 폴드3 5G-방수
갤럭시 Z 폴드3 5G 방수

5. 갤럭시 Z 폴드3 5G 방수

이제는 폴더블 폰에서도 방수 기능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세계 최초로 방수 기능을 탑재한 폴더블 스마트폰이며 IPX8 등급으로 빗속에서도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폴더블 폰을 사용하면서 더 이상 방수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은 사용자들에게 정말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갤럭시 Z 폴드3 5G-견고함
갤럭시 Z 폴드3 5G 견고함

6. 갤럭시 Z 폴드3 5G 견고함

 

 

 

갤럭시 Z사상 가장 강력한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하였습니다.

극도로 강력하면서도 가벼우며 전작보다 10% 더 뛰어난 내구성으로 힌지 내부의 부품을 보호합니다. 폴더블 폰이라면 힌지 부분이 정말 중요한 것은 모두 알고 계실 텐데요. 이런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삼성은 끝없이 노력하고 있고 그에 대한 해답을 조금씩 찾아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갤럭시 Z 폴드3 5G-글래스
갤럭시 Z 폴드3 5G 글래스

7. 갤럭시 Z 폴드3 5G 글래스

스마트폰에서 가장 중요한 부품 중 하나는 바로 디스플레이입니다. 눈에 보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대화면의 스마트폰이 출시될수록 화면의 내구성 또한 아주 중요하게 되었습니다.갤럭시 Z 사상 가장 강력한 글래스를 탑재하여 최대 2미터 높이에서 떨어뜨렸을 때도 건재하고, 알루미노실리케이트와 비교하면 4배 더 스크래치에 강한 Corning Gorilla Glass Victus가 커버 디스플레이와 후면 커버 모두에 적용되었습니다.메인 화면에 적용된 Ultra Thin Glass 디스플레이는 폴더블 디스플레이 기술에 엄청난 도약을 이루었습니다.패널 구조를 최적화하고 새로운 보호 필름을 적용하여 전작보다 80% 더 견고한 내구성을 완성하였습니다.

갤럭시 Z 폴드3 5G-카메라
갤럭시 Z 폴드3 5G 카메라

8. 갤럭시 Z 폴드3 5G 카메라

그 어떤 갤럭시도 이뤄내지 못한 촬영의 신기술을 선보인 갤럭시 Z 폴드3입니다.

전면과 후면, 메인 디스플레이에 위치한 다섯 개의 카메라와 핸즈 프리 플렉스 모드까지. 사진을 찍고 영상 통화를 하는 방식을 완전히 새롭게 바꿔 놓을 것입니다.

12MP 망원, 12MP 광각, 12MP 초광각 카메라가 후면에 위치하고 있고 4MP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 그리고 10MP 커버 카메라를 탑재하여 어떤 상황에서도 완벽한 촬영 성능을 보여 줍니다.

갤럭시 Z 폴드3 5G-가격
갤럭시 Z 폴드3 5G 가격

9. 갤럭시 Z 폴드3 5G 가격

갤럭시 Z 폴드3 5G의 가격은 256GB 1,998,700원 512GB 2,097,700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폴더블의 넓은 화면을 가진 모델이며 삼성의 최신 기술이 모두 담겨 있는 모델답게 기존의 플래그십 모델에 비하면 2배 가까운 가격에 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다양한 장점이 있는 모델인 동시에 스마트폰을 넘어서 태블릿의 보조 역할까지 가능한 모델이기 때문에 충분히 매력적인 스마트폰이라고 생각됩니다.갤럭시 Z 폴드3에 대해 궁금하셨거나 구입을 망설이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감사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JrQo8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4 5G 자급제 SM-F936N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