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21 스펙 색상 가격 총정리

반응형

갤럭시S21

1. 갤럭시S21

갤럭시S21의 스펙, 색상,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플래그쉽 라인업인 갤럭시 S시리즈는 아이폰 시리즈와 함께 전 세계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스마트폰 중 하나입니다.

매년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는 만큼 출시 시기가 다가오면 많은 관심을 받게 되는데요. 2021년 출시된 갤럭시 S21은 어떤 장점이 있는 가격은 어떤지 한번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S21-디스플레이

2. 120Hz 디스플레이

갤럭시S21 모델은 S20모델과 마찬가지로 120Hz 주사율이 탑재되었습니다.

이는 기존의 스마트폰에서 주로 사용하던 60Hz의 주사율의 2배에 달하는 주사율인데요. 밝고 선명한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에 120Hz 주사율을 지원하여 부드러운 화면 전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 패턴을 학습해 자동으로 블루라이트를 조절해 주기 때문에 눈도 훨씬 편안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120Hz의 주사율은 저도 사용하고 있지만 정말 부드러운 화면을 보여주기 때문에 한번 사용해보면 다시 60Hz의 화면으로 돌아가기 힘들다는 의견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갤럭시S21-컬러

3. 팬텀 컬러

4가지의 팬텀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팬텀 그레이, 팬텀 화이트, 팬텀 바이올렛, 팬텀 핑크의 4가지 색상은 사용자의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혀주고 있습니다.

항상 느끼는 점은 이미지와 실물은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실물을 직접 보고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무난한 컬러를 선호하신다면 그레이나 화이트를 선택하시고 좀 더 튀는 화려한 컬러를 원하신다면 바이올렛이나 핑크를 구매하시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S21-고릴라글래스

4. Gorilla Glass Victus

견고한 디스플레이를 위해 Corning Gorilla Glass Victus가 탑재되었습니다.

스크래치와 손상에 강하다는 설명으로는 부족하다는 표현을 하였는데요. 고릴라 글라스는 튼튼한 디스플레이의 대표라고 할 수 있고 이전의 갤럭시 시리즈에서도 주로 고릴라 글라스를 사용했습니다. 역시나 이번에도 Victus가 탑재되어 스크래치와 손상에 더욱 강해진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갤럭시S21-8K동영상

5. 8K 동영상 촬영

영화보다 빛나고 특별한 일상을 위한 스마트폰에서 구현할 수 있는 최고의 화질인 8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4K 화질도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무려 8K의 영상이라니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것도 DSLR이나 미러리스가 아닌 스마트폰에서 8K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는 점은 스마트폰의 카메라 기술이 얼마나 발전했는지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제는 스마트폰 하나면 어떠한 환경에서도 사진 촬영은 물론 동영상 촬영도 부족함은 느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S21-싱글테이크

6. 싱글 테이크

한 번의 촬영으로 굉장한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싱글 테이크 기능입니다.

한번 촬영하면 AI가 추출한 사진과 동영상 중 마음에 드는 걸 고르기만 하시면 됩니다. 편집 없이 SNS에 바로 올리면 되니 너무나 편리한 기능입니다. 싱글 테이크는 최대 15초동안 사용할수 있고 최대 10개의 이미지와 4개의 비디오가 생성 됩니다. AI가 만들어준 사진과 동영상 중 마음에 드는걸 골라서 업로드하면 끝!! 너무나 편리하고 유용한 기능입니다.

갤럭시S21-슈퍼스테디

7. 슈퍼 스테디

역동적인 액션에도 흔들림이 없도록 해주는 슈퍼 스테디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액션을 담기 위해서 탄생한 기술이 바로 슈퍼 스테디 기능인데요. 초당 60 프레임을 캡처하는 AI안정화 기술로 어떤 동작도 더 극적으로 담아낼 수 있습니다. 액션캠이 따로 필요 없는데요.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담아내는 카메라의 성능이 정말 대단합니다. 삼성의 기술력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갤럭시S21-64MP카메라

8. 64MP 카메라

앞서 다양한 카메라의 기능을 보셨는데요. 64MP의 고화질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카메라만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는 말이 어울릴 것 같습니다. 물론 카메라의 성능은 화소가 전부는 아니지만 이제는 단순히 화소만 높은 것이 아닌 사진 자체의 색감이나 퀄리티도 너무나 좋아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면 충분하다는 느낌을 확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갤럭시S21-디지털줌

9. 30배 디지털 줌

이전 시리즈에서도 강조되었던 디지털 줌 기능입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에서는 무려 100배의 줌 기능이 들어가면서 스페이스 줌이라는 명칭을 사용했는데요. 그만큼의 줌은 아니지만 갤럭시 S21에서도 무려 30배의 디지털 줌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줌을 하게 되면 작은 흔들림에도 화면 움직임이 상당히 심해지는데요. 이런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서 줌 락 기능이 있어 손 떨림에도 안정적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S21-10MP셀피

10. 10MP 셀피

셀피는 스마트폰에서는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잘 나와야 하지만 실물과 너무 다르게 나오면 오히려 좋지 않은 결과물이 나오기도 합니다. 10MP의 전면 카메라에는 자동 포커스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얼굴의 윤곽, 배경의 질감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 선명하게 담을 수 있습니다.

셀프 촬영에도 부족함이 없는 전면 카메라의 성능을 확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갤럭시S21-배터리

11. 4,000mAh 대용량 배터리

갤럭시S21의 인텔리전트 배터리는 최대 4,000mAh의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루 종일 사용해도 부족함이 없는 용량입니다. 전력 효율이 향상된 디스플레이와 프로세서를 사용한 덕분에 5G 환경에서도 24시간이 넘는 지속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면이 커지고 속도도 빨라지는 만큼 배터리의 소모도 심해지게 되는데요. 발전된 기술로 배터리 걱정도 없는 모습을 보여주는 갤럭시 S21입니다.

갤럭시S21-구성품
갤럭시S21-가격

12. 구성품과 가격

갤럭시S21은 간단한 구성품으로 출시되었습니다. USB C타입 케이블과 트레이 분리 핀 그리고 간단한 설명서로 구성품은 간소화되었습니다. 이는 최근 출시되는 애플의 아이폰에서도 볼 수 있는데요.

충전기, 이어폰 등은 대부분 같은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 호환이 되기 때문에 낭비를 방지하기 위해서 이런 정책이 시작되었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환경을 생각한다는 점은 아주 좋은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갤럭시S21 5G는 자급제 모델 기준 999,900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저장공간은 256GB로 출시되어서 부족함이 없는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전 S20에 비하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출시되었기 때문에 가격적인 부분은 크게 부담이 없는 수준으로 느껴집니다.

오늘은 Galaxy S21의 스펙, 색상, 가격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LNABa

 

삼성전자 갤럭시 S21 5G 256GB 새제품 미개봉 미개통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