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의 여파로 많은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렇게 오랜 시간 우리를 괴롭힐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는데요. 어느덧 2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물론 이제는 마스크를 끼는 것도 손 소독을 하는 것도 익숙해졌지만 여전히 우리를 힘들게 하는 게 사실입니다. 하루빨리 괜찮아져서 예전처럼 코로나 걱정 없는 일상으로 돌아가기를 바라봅니다.
정부의 행정명령(집합 금지/영업제한) 이행으로 매출이 감소하여 2021년 3분기(7~9월) 기준 손실 보상을 받은 소상공인과 일상 회복 특별융자를 지급받은 소상공인 고객에 대해서 한전에서 감면절차를 알림 톡을 통해 별도 안내해 준다고 하니 안내 절차에 따라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기요금 감면 신청 프로세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별 계약을 한 소상공인/소기업은 중기부 자료와 고객정보를 검증하여 정보가 일치한다면 지원대상 최종 확인을 거쳐 전기요금 할인을 적용합니다. (고객 별도 신청 절차 불필요, 자동 감면)
정보가 불일치할 경우 한전 또는 구역전기사업자가 직접 신청방법과 절차를 안내하고 소상공인 또는 소기업이 전기요금 지원 사업을 직접 신청하면 전기요금 할인이 적용됩니다.
집합건물 소상공인/소기업은 어떻게 하면 될까요?
건물 관리사무소에 지원신청서를 제출하고 관리사무소에서 일괄 신청하게 됩니다. 중기부 자료와 신청자 정보를 교차 검증하여 정보가 일치할 경우 전기요금 할인을 적용하게 되고 정보가 불일치할 때는 전기요금 할인이 미적용되니 꼼꼼히 확인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의 팝업창을 통해서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니 해당되는 사항에 맞게 신청하시면 됩니다. 집합 건물 고객 신청 서식과 월별 요금감면 상세내역도 조회할 수 있으니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신청 - 개별 고객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신청 개별 고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원 내용은 2개월분(2021년 12월~2022년 1월분) 전기요금 감면이 되고 최대 50%(월 최대 7만 원, 총 14만 원 한도)을 감면받을 수 있게 됩니다. 접수기간은 2022년 2월 17일~ 6월 30일까지이며 예산 소진 시 지원 종료되므로 해당되시는 분들은 하루빨리 신청하는 게 좋겠죠?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신청 - 집합건물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신청 집합건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원 내용은 2개월분(2021년 12월~2022년 1월분) 전기요금이 감면되고 전기요금의 50%(월 최대 7만 원, 총 14만 원 한도)를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대상 계약 종별은 일반용, 산업용, 주택용(비주거용)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접수기간은 2022년 2월 17일~ 6월 30일까지입니다. 마찬가지로 예산 소진지 지원 종료되니 서두르시는 게 좋겠죠?
오늘은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신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편한 일상으로 돌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포스팅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