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휘슬' 앱 사용법 총정리
오늘은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휘슬' 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정차 단속은 운전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하게 됩니다. 불법 주정차라는 게 해서는 안되지만 우리나라는 좁은 땅에 너무나도 많은 차들이 다니다 보니 주차할 공간도 많이 부족하고 잘 모르는 타 지역에 가게 되면 그곳의 상황을 잘 모르니 주차할 곳을 찾기도 쉽지 않아요. 그런 경우를 대비해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휘슬' 앱이 출시되었습니다.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휘슬' 설치 방법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고정식 CCTV에 대한 알림을 보내주며 이동 CCTV, 수기 단속, 버스정류장 등 일부 구역 또는 반복적인 위반은 알림이 발송되지 않으니 주의하셔야겠죠? 그리고 알림은 말 그대로 경고를 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단속 여부와는 무관 합니다. 위반 확정시 과태료가 부과된다는 점을 명심해주세요^^~
'휘슬' 차량 등록 방법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저는 차량을 추가해 놓았기 때문에 위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되는데 최초 실행 시에는 차량이 등록되지 않은 상태이며 우측 상단의 +차량 추가 버튼으로 차량 정보를 입력하여 추가하시면 됩니다. 본인 명의 차량은 물론 타인 명의의 차량도 인증을 통해 추가할 수 있으니 운행하시는 차량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타인의 명의이고 인증도 할수 없는 경우는 '차량 등록증'을 첨부하시면 차량 추가가 가능합니다.
주정차 단속 알림 및 지역별 알림 설정
'주정차 단속 알림'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다행히 저는 4월 기준 주정차 단속 알림이 없네요^^~ 지역별 알림 설정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서비스 가능한 지역의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전국적으로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점이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서비스 준비 중인 지역도 있지만 조만간 더 많은 지역이 추가된다면 이것 하나로 충분히 주정차 단속에 대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서비스 지역만 보기'를 누르시면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지역을 순서대로 한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반, 과태료 및 하이패스 미납 통행료 조회
그 외에도 위반, 과태료에 대한 내역을 확인하거나 하이패스 미납 통행료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주정차 알림에 대한 서비스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것 같은데 하이패스 미납까지 확인할 수 있다니 정말 편리한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공영 주차장 안내
그리고 주변에 있는 공영주차장, 개방 주차장에 대한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타 지역에 가게 되면 주차장이 어디 있는지 찾기가 힘들어 불가피하게 불법 주정차를 하게 되는 경우도 생기는데 이렇게 주차장까지 안내해주니 모르는 지역에 가더라도 이걸 활용하면 편리하게 주차도 하고 과태료도 예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너무나 편리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앱인 '휘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