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A42 5G 성능 색상 가격 모든것

반응형

갤럭시A42

1. 갤럭시A42 5G

갤럭시A42 5G 모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S시리즈가 플래그쉽 모델이라면 갤럭시 A 시리즈는 중저가 라인업의 모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입니다. 

갤럭시 A42 모델 역시 적당한 가격대에 괜찮은 성능으로 출시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A42 모델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께요.

 

갤럭시A42-5G

2. 5G 네트워크

갤럭시A42 모델은 5G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모델이라면 5G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게 당연한데요. 하지만 아직은 5G 망이 완벽하지 않아 이에 대한 불만도 상당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제대로 지원된다면 속도도 빠르고 엄청 좋은 기술은 틀림이 없지만 아직은 5G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환경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A42-디스플레이

3. 6.6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

중저가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큰 화면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166.7mm(6.6inch)의 대화면으로 출시되었으며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로 카메라 부분 일부만 제외하고는 전면을 모두 디스플레이로 채운 최근 출시되는 플래그쉽 모델과도 디스플레이는 큰 차이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상당히 만족할 만한 디스플레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대부분의 A 시리즈들에서 이러한 디스플레이를 보여줌으로써 디스플레이에서 만큼은 크게 부족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는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입니다.

 

갤럭시-A42-디자인

4. 세련된 프리즘 패턴의 디자인

은은하게 빛나는 프리즘 패턴과 광택 마감으로 디자인되었는데요. 컬러는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프리즘 닷 블랙, 프리즘 닷 그레이, 프리즘 닷 화이트의 3가지 색상이며 후면은 레이어드 컬러로 디자인되었습니다.

보통의 핸드폰의 디자인이 단색으로 후면이 디자인되는 경우가 많은데 같은 색상이지만 톤이 다른 컬러를 배치해 독특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심플한 게 좋지만 좀 더 화려한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들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한 디자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A42-카메라

5. 쿼드 카메라

갤럭시A42에는 총 4개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메인 카메라는 48MP(F1.8)의 고해상도를 가지고 있어 화질에 대한 부족함은 없어 보입니다. 또한 5MP(F2.4)의 접사 카메라 8MP(F2.2)의 초광각 카메라와 5MP(F2.4)의 뎁스 카메라까지 용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가 장착 되어 있어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시에 충분히 만족하며 사용할수 있는 스마트폰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A42-초광각카메라

6. 123도 초광각 카메라

123도의 초광각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80도의 광각을 능가하는 123도의 초광각 카메라는 8MP의 화질을 가지고 있으며 F값은 2.2입니다. 80도와 123도가 어느 정도의 차이가 나는지는 이미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풍경이나 단체 사진을 찍을 때 뭔가 아쉬움을 느끼셨다면 이제는 그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 정도의 초광각이라면 자연 풍경이든 단체 사진이든 어떤 상황에서도 만족할만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갤럭시A42는 카메라의 성능이나 활용도 만큼은 아주 마음에 드는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갤럭시A42-접사카메라

7. 5MP의 접사 카메라

5MP의 접사 카메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접사 기능은 일상생활에서 상당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엄청난 배율의 줌 기능보다는 접사 촬영을 필요로 할 때도 참 많은데요. 이런 부분까지 신경 써서 접사 카메라를 탑재한 것은 사용자로서 아주 반가운 일입니다.

일반의 렌즈는 접사 기능에는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촬영에 어려움이 많아서 일부러 피사체에서 멀리 촬영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런 불편함 없이 접사 카메라를 사용하면 즉시 원하는 접사 촬영을 할 수 있어서 참 반가운 일입니다.

갤럭시A42-전면카메라

8. 20MP 전면 카메라

전면 카메라는 무려 20MP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는데요.

전면 카메라는 주로 셀프 촬영을 위해서 많이 되는 카메라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후면 카메라보다는 해상도가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갤럭시 A42는 전면 카메라도 무려 2,000만 화소의 카메라를 사용하여 셀프 촬영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때도 부족함이 없는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셀피를 즐겨 촬영하시는 분에게는 아주 기쁜 소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갤럭시A42-대용량-배터리

9. 5,000mAh 대용량 배터리

5,000mAh의 넉넉한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였습니다.

화면이 커지면 그만큼 배터리 소모도 많아지는데요. 갤럭시 A42는 이런 부분에서도 부족함이 없이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정도 용량이면 하루 종일 사용해도 부족함이 없어 보이는 용량인데요.

배터리 용량만큼은 플래그쉽 모델에도 뒤처지지 않는 스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15W 고속 충전을 지원해 충전도 빠른 속도로 할 수 있기 때문에 급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에도 고속 충전을 통해 즉시 충전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A42-스펙

10. Octa-Core 프로세서, 128GB 저장공간

Octa-Core 프로세서와 4GB의 RAM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플래그쉽 모델이 8~12GB 정도의 RAM을 사용하는 것에 비하면 부족한 용량이지만 플래그쉽 모델의 1/3 정도 되는 가격에 이 정도의 성능이라면 크게 부족함은 없어 보입니다. 그리고 저장공간은 무려 128GB의 넉넉한 용량으로 보통의 사용자라면 부족하지 않을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사진이나 동영상을 즐겨 촬영하시는 분이라면 최대 1TB까지 microSD 카드로 확장이 가능하니 언제든 추가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A42-가격

11. 40만 원대의 가격

갤럭시A42 5G 모델의 가격은 자급제 모델 기준 449,900원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에 출시된 모델인 만큼 자급제 모델로 구입하셔서 약정 없이 구매하셔도 크게 부담이 되지 않을 가격으로 보입니다. 추가로 통신사의 공시 지원금이나 요금 할인을 받으신다면 상당히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6.6인치의 큰 화면은 물론 쿼드 카메라와 128GB의 저장공간 그리고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로 출시된 갤럭시 A42모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본 기능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충분한 스마트폰이라고 생각되는 모델이니 가격 대비 성능이 좋은 모델을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은 모델입니다.

감사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LNCdw

 

삼성전자 갤럭시A42 SM-A426N 128GB 새제품 미개봉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