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22 가격 색상 성능 총정리

반응형

갤럭시S22 가격 색상 성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삼성전자가 2022년 2월 10일 갤럭시 언팩 2022에서 발표한 갤럭시 S시리즈의 13번째 모델입니다.

출시된 지 1년이 지난 모델이지만 아직도 충분히 구매할 가치가 있는 모델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아무래도 최신 모델보다는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고 중고 모델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가장 최신 모델보다 이전에 나온 모델을 구매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오늘은 Galaxy 22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갤럭시S22

갤럭시S22

이번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4nm 공정의 프로세서가 탑재되었다는 것입니다.

퀄컴의 스냅드래곤 8 Gen 1 SM8450 칩이 바로 그것입니다. 4nm의 공정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보다 나은 성능을 보여주면서도 발열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더욱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쉬울 것 같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은 손안에 들어오는 작은 크기에 PC에 버금가는 스펙을 갖고 있기 때문에 더욱 발열을 잘 관리하는 것이 사용 시간이 성능에도 중요한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죠.

그런 첨에서 스냅드래곤 8 Gen 1은 충분한 성능은 물론 효율적인 열 관리를 보여주는 핵심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갤럭시S22 색상

팬텀 화이트, 그린, 핑크 골드, 팬텀 블랙까지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삼성닷컴에서만 판매하는 단독 색상은 보라 퍼플입니다. 삼성에서는 삼성닷컴 단독 색상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는데요.

좀 더 특별한 색상을 원하신다면 삼성닷컴 단독 컬러를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S22 카메라

전문가 수준의 카메라

카메라 성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역시 이번 시리즈에서도 놀라운 기술로 완성된 전문가 수준의 카메라를 탑재하였습니다.

특히 더 큰 픽셀로 많은 빛을 흡수하고, 슈퍼 클리어 글래스로 빛반사를 최소화하여 대낮에 찍은 듯 선명하게 저조도 환경에서도 보다 나은 품질의 사진을 보여줍니다.

거기에 가변형 픽셀이 조도에 맞추어 픽셀 모드를 전환하여 보다 밝고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사진을 촬영하고 불필요하게 찍힌 사람이나 오브제를 가이드에 따라 지우는 것도 가능하니 더욱 완벽한 나만의 SNS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S22 디스플레이

Dynamic AMOLED 2X 디스플레이

햇빛이 많은 야외에서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경이로운 120Hz 주사율을 가진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는 Vision Booster를 탑재한 Dynamic AMOLED 2X로 제작되어 야외에서도 눈부심 없이 뛰어난 가시성을 선사합니다.

낮이나 밤이나 선명하게 볼 수 있다는 것이죠.

최대 1,300 니트와 밝기는 물론 2,000,000:1의 명암비로 더욱 완벽한 모바일 디스플레이가 되었습니다.

갤럭시S22 배터리

갤럭시S22 주요 스펙

3,700mAh 용량의 넉넉한 배터리가 탑재되었습니다.

유선고속충전은 최대 25W를 지원하며 무선 충전은 최대 15W의 고속 무선충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면은 물론 후면까지 Corning Gorilla Glass Victus+ 적용하였고, 아머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IP68 방수 등급은 일상생활에서 물이 튀는 것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갤럭시S22 퀵쉐어

갤럭시S22 퀵쉐어

터치 한 번으로 다양한 사진, 동영상, 파일을 옮길 수 있습니다.

바로 퀵 쉐어 기능인데요. 촬영한 동영상, 사진은 물론 공유가 필요한 파일까지 퀵 쉐어를 사용하면 보다 쉽고 빠르게 공유할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은 물론 갤럭시 태블릿까지 모두 전송 가능하니 너무나 편리한 쉐어 기능입니다.

여기에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앱을 PC에서 그대로 확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갤럭시S22 IP68 방수방진

갤럭시S22 가격

S22의 가격은 999,900원에 출시되었습니다.

최근 출시된 S23 시리즈가 이보다 약 15만 원 비싼 가격에 출시된 것을 감안한다면 상당히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최신 시리즈의 모델에 비교하면 성능에 대해서 조금 아쉬운 부분도 있겠지만 1년이 지난 모델은 충분히 지금도 좋은 성능을 내어주고 OS 업데이트에 대한 부분도 당분간은 걱정이 없으니 충분히 매력 있는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Galaxy S22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품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구입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0C5Yz

 

삼성전자 갤럭시 S22 자급제 SM-S901N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