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북 데스크톱

맥북에어M1 성능 디자인 가격 총정리

반응형

맥북에어M1 성능 디자인 가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Apple Silicon의 기술로 탄생한 M1칩은 Mac의 성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2020년 11월 10일 역사적인 M1의 탄생과 함께 발표된 MacBook Air M1은 기존의 시리즈보다 3.5배 빠른 CPU, 5배 빠른 그래픽 성능을 자랑합니다.

더 이상 intel의 기술이 아닌 Apple의 순수한 기술로 만들어진 맥북에어M1에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맥북에어M1

맥북에어M1

M1칩은 Mac을 위해 Apple이 직접 디자인한 최초의 칩입니다.

칩 하나에 CPU, GPU, Neural Engine, I/O등 수많은 요소가 통합되어 있습니다.

160억 개라는 엄청난 수의 트랜지스터가 집적된 이 칩은 성능은 물론 믿을 수 없는 전력 효율성을 선사합니다.

Mac에 있어서는 획기적인 도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대 18시간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자랑하고 전력 효율 또한 뛰어나 팬 없이 오직 알루미늄 히트 스프레더로 열을 분산시켜 아무리 부하가 큰 작업을 하더라도 고요한 작업 환경을 유지합니다.

Wi-Fi 6는 최대 1.2Gb/s의 빠른 속도를 자랑하고, Thunderbolt 포트 하나로 데이터 전송, 충전, 화면 출력까지 해결하고 최대 40Gb/s의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하며 최대 6K 해상도의 외장 디스플레이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맥북에어M1 CPU

Apple M1

M1칩의 성능은 대단합니다. 그것은 단순히 수치가 아닌 실제로 수많은 벤치마킹을 통해 증명되었습니다.

고성능 코어와 효율 코어 간 밸런스를 조절해 이전에 비해 훨씬 적은 에너지로 일상적인 일들을 순식간에 처리합니다.

덕분에 전문가급 동영상 편집이나 액션 가득한 최신 고사양 게임도 척척 해낼 수 있죠.

7 코어 GPU는 빠른 속도의 통합 그래픽 성능을 선사합니다.

원본 품질 그대로 4K 동영상 스트림 여러 개를 통시에 제작, 편집하고, 프레임 저하 없이 매끄럽게 재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맥북에어M1 macOS

macOS

M1의 잠재력을 끌어내도록 개발된 macOS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일할 수 있도록 Mac을 탈바꿈시킵니다.

FaceTime, '메시지' 앱으로 전에 없던 방식으로 상대방과 소통하고, 공유하고, 창작할 수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빠른 웹브라우저 'Safari'로 웹 서핑을 누리고 '유니버설 컨트롤' 기능을 활용해 다른 Apple 기기들을 넘나들며 작업할 수 있습니다.

업계 최고 수준의 개인정보 보호 기능과 동급 최강의 보안성은 기본입니다.

맥북에어M1 디스플레이

Retina 디스플레이

2560*1600 해상도의 선명한 33.7cm Retina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이미지는 한 차원 높은 디테일로 살아나고, 텍스는 또렷하고 선명하며, 컬러는 밝고 생동감 있네 표현합니다.

글래스가 외장 가장자리까지 뻗어있어 그 어떤 시각적 방해요소 없이 아름다운 화면에만 온전히 몰입할 수 있습니다.

P3 넓은 색영역은 sRGB대비 25% 더 풍부한 색상을 자랑합니다.

주변 환경에 맞춰 디스플레이 색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True Tone 기술은 훨씬 자연스러운 화면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맥북에어M1 FaceTime

맥북에어M1 FaceTime

M1의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를 통해 FaceTime 영상 통화, 화상 회의 시 당신을 언제나 멋진 모습으로 보여줍니다.

3개의 내장 마이크는 통화할 때나 받아쓰기할 때, Siri를 사용할 때에도 당신의 말을 또렷하게 전달합니다.

FaceTime HD 카메라는 또렷하고 선명한 이미지와 함께 놀라운 디테일을 선사합니다.

얼굴 인식 기능이 Neural Engine을 활용해 톤 매핑과 색 정확도를 높여줘 피부 톤도 훨씬 자연스러워집니다.

맥북에어M1 매직키보드

맥북에어M1 매직키보드

Magic Keyboard는 탁월한 타이핑감에 다양한 기능까지 갖춘 그야말로 완벽한 키보드입니다.

사전 프로그래밍된 단축키로 유용한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Siri에게 도움을 받고 입력 언어를 바꾸고, 상황에 딱 맞는 이모티콘을 사용해 답장을 보내는 것도 너무나 쉽습니다.

주변광 센서를 갖춘 백라이트는 조명이 어두운 곳에서도 타이핑을 더욱 쉽게 도와줍니다.

여기에 TochID로 잠금 해제를 하거나 앱을 구매하는 것도, 암호화된 문서를 여는 것도 간단하게 지문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맥북에어M1 색상 가격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실버의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가격은 8 코어 CPU, 7 코어 GPU, 8GB 메모리, 256GB SSD 저장장치 모델 1,390,000원에 출시되었습니다.

새로운 M2 모델이 출시된 시점이지만 여전히 가성비가 좋은 모델로 평가받고 있으며 전문가를 위한 작업이 아니라면 충분히 좋은 성능으로 활용할 수 있는 모델이라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MacBook Air M1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0C5vo

 

Apple 2020 맥북 에어 13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