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 Z플립 스펙 가격 색상 총정리

반응형

갤럭시 Z플립 5G

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 5G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Z플립은 삼성전자의 폴더블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스마트폰 중 하나로서 갤럭시 폴드 시리즈가 넓고 큰 화면으로 태블릿의 역할과 스마트폰의 역할을 하는 모델이라면 갤럭시 Z플립은 좀 더 디자인과 심플함에 초점을 둔 제품입니다.

특히 예전의 폴더폰을 연장시키는 작고 아담한 디자인은 독특하면서도 아름다운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어떤 장점이 있는지 색상, 가격은 어떻게 출시되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Z플립-디자인
갤럭시 Z플립 디자인

1. 갤럭시 Z플립 디자인

유연한 유리 소재를 활용해 매끄럽게 접히고 펴지는 대형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갤럭시 Z플립은 삼각대 없이도 세워둘 수 있는 카메라, 오래 사용하는 듀얼 배터리를 담고도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놀라운 휴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최초의 플립형 폴더블 폰 갤럭시 Z플립입니다.

170.1mm의 대화면이 이렇게 작아질 수 있다니 정말 놀랍지 않습니까? 갤럭시 Z플립을 반으로 접으면 바지나 셔츠 주머니에도 부담 없이 넣을 수 있는 아담한 크기가 됩니다.

갤럭시-Z플립-색상
갤럭시 Z플립 색상

2. 갤럭시 Z플립 색상

갤럭시 Z플립은 총 6가지의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5G 모델은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그레이, 미스틱 화이트의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미스틱이라는 단어가 딱 어울리는 색상들로 구성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LTE 모델은 미러 블랙, 미러 퍼플, 미러 골드의 3가지 색상으로 좀 더 밝고 화려한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어떤 색상을 선택해도 후회하지 않을 만큼 상당히 마음에 드는 색상들로 출시가 된 것 같습니다.

 

갤럭시-Z플립-디스플레이
갤럭시 Z플립 디스플레이

3. 갤럭시 Z플립 디스플레이

갤럭시 Z플립의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는 다이내믹 아몰레드를 사용해 정확한 컬러를 보여주면서도 블루라이트는 줄였습니다. 노치 없이 얇은 베젤 덕분에 몰입도 높은 21.9:9 비율의 화면을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펼쳤을 때는 이렇게 대형 화면을 볼 수 있고 접었을 때는 주머니에 쏙 들어가게 만들었으니 화면 크기도 휴대성도 모두 만족하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또한 갤럭시 최초로 접히는 유리를 사용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Ultra Thin Glass 기술 덕분에 여러 번 접었다 펴도 주름 없이 매끈한 디스플레이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갤럭시-Z플립-카메라
갤럭시 Z플립 카메라

4. 갤럭시 Z플립 카메라

카메라 또한 남다른 갤럭시 Z플립입니다.

특히 원하는 각도로 접고 고정할 수 있는 폴딩 기술로 원하는 만큼만 접어 평평한 곳 어디든 세워둘 수 있기 때문에 영상 통화를 할 때도, 셀피를 찍을 때도 정말 편리합니다.

다양한 각도로 접어서 촬영을 할수 있기 때문에 감각적인 로우앵글 셀피는 물론 지금까지 찍었던 사진과는 전혀 다른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당신만의 셀피 각도를 찾아낼 수 있어서 나만의 사진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각도로 접어 세워두면 삼각대 없이도 야경을 담은 하이퍼 랩스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Z플립-플렉스-모드
갤럭시 Z플립 플렉스 모드

5. 갤럭시 Z플립 플렉스 모드

갤럭시 Z플립을 접으면 플렉스 모드로 전환됩니다.

앱 화면이 반으로 나뉘게 되고 카메라 앱이라면 상단은 뷰 파인더, 하단은 셔터 및 설정을 변경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타이머를 설정하고 포즈를 취하기만 하면 촬영할수 있으니 거치대 없이도 원하는 촬영을 마음대로 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예쁜 자세를 취하고 친구에게 부탁하거나 거치대를 사용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갤럭시-Z플립-멀티태스킹
갤럭시 Z플립 멀티태스킹

6. 갤럭시 Z플립 멀티 태스킹

화면이 반으로 접히는 갤럭시 Z플립은 멀티태스킹도 더욱 쉽게 할수 있습니다.

170.1mm의 대화면을 적극 활용한 멀티 액티브 윈도우 기능으로 두 가지 앱을 동시에 열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 쓰는 앱을 페어링 하면 두 개의 앱을 한 번에 켜는 것도 가능합니다. 멀티 태스킹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갤럭시-Z플립-커버스크린
갤럭시 Z플립 커버 스크린

7. 갤럭시 Z플립 커버 스크린

닫혀 있을 때도 알림을 확인하거나 탭과 스와이프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알림이 왔을 땐 커버 스크린을 탭 하고 갤럭시 Z플립을 펼치면 바로 해당 앱이 실행됩니다. 밖에서 안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니 사용하기에 너무나 편리하죠. 이제 열지 않고 알림을 확인하세요.

갤럭시-Z플립-배터리
갤럭시 Z플립 배터리

8. 갤럭시 Z플립 배터리

내장된 2개의 배터리는 공간은 적게 차지하면서도 강력한 파워를 자랑합니다.

아무래도 폴더블인 만큼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배치하는 건 상당히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되는데요. 2개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지능적인 배터리 시스템이 3,300mAh 용량의 배터리를 더 오래,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 준답니다.

배터리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좀 더 자세한 상세 스펙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글로벌 스펙은 생략하였습니다.

갤럭시-Z플립-스펙
갤럭시 Z플립 스펙 출처 : 나무위키

9. 갤럭시 Z플립 가격

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은 2020년 7월 22일 삼성전자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2020년 9월 18일에 정식으로 출시되었고 출시 당시의 가격은 165만으로 출시되었지만 2021년 2월 5일 1,349,700원으로 인하되었습니다. 통신사의 약정할인이나 공시 지원금을 통해 좀 더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출시 당시의 가격을 생각한다면 상당히 고가의 모델이지만 인하된 가격을 생각한다면 최근 출시되는 플래그쉽 모델 정도의 가격대가 되었다고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오늘은 삼성 갤럭시 Z플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셨거나 구입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JZmQH

 

삼성 갤럭시 Z플립2 5G F707 256GB 새제품 미개봉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