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 Z폴드 2 5G 스펙 색상 가격 총정리

반응형

갤럭시 Z폴드 2 5G

삼성 갤럭시 Z폴드 2 5G 모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처음 출시 되었을 때부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던 Z폴드 모델은 폴더블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기술의 결정체라고 부를 수 있을 만큼 대단한 모델이라고 생각됩니다. 출시 초반에는 디스플레이 내구성에 대해 논란이 많았지만 기존의 모델의 단점을 최대한 보안한 것은 물론 외부 디스플레이도 더욱 좋아진 갤럭시 Z폴드 2입니다.

완성도를 높인 프리미엄 디자인과 더욱 크고 강해진 풀스크린 디스플레이, 그리고 대화면을 자유롭게 사용하는 플렉스 모드는 폴더블 스마트폰의 기준이 되는 모델이자 가장 앞서는 모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Z폴드2-디자인
갤럭시 Z폴드 2 디자인

1. 갤럭시 Z폴드 2 디자인

섬세한 색조의 신비로운 미스틱 컬러로 출시 되었습니다.

시대를 초월한 프리미엄을 제시할 무광의 미스틱 브론즈와 클래식한 유광의 미스틱 블랙 컬러는 고급스러운 색감으로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미스틱 컬러는 Z폴드뿐만 아니라 Z플립에서도 보여준 컬러입니다. 최근 출시된 모델에서 많이 보이고 있는 신비로운 콘셉트의 색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 Z폴드 2 디스플레이

2. 갤럭시 Z폴드 2 디스플레이

펼치지 않아도 그 자체로 완전한 디스플레이는 158.1mm의 커버 디스플레이를 꽉 채우고 있습니다.

한 손으로 사용하기 딱 좋은 크기이며 동영상과 게임을 즐기고 문자 메시지를 하기에 부족함이 전혀 없습니다. 펼치면 더욱 큰 디스플레이를 볼 수 있는데요.

Ultra Thin Glass를 사용한 192.7mm 크기의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로 압도적인 화면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블루라이트를 획기적으로 줄여 큰 화면도 눈의 피로 걱정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커버 디스플레이로 사용할 때는 일반 스마트폰 정도의 화면이지만 펼치면 태블릿 부럽지 않은 대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게 Z폴드 2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갤럭시Z폴드2-힌지
갤럭시 Z폴드 2 힌지

3. 갤럭시 Z폴드 2 힌지

섬세한 설계로 완성한 예술적인 움직임을 가진 힌지는 부드럽게 펼쳐지는 최첨단 힌지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접었다 펼 때마다 예술적인 움직임이 손끝에 느껴집니다.

보기 편한 각도로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이전 시리즈보다 훨씬 내구성이 좋아졌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역시 스마트폰에 대한 기술은 삼성이 세계에서 가장 앞서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게 하는 부분입니다.

갤럭시Z폴드2-플렉스모드
갤럭시 Z폴드 2 플렉스 모드

4. 갤럭시 Z폴드 2 플렉스 모드

나만의 각도로 감상할 수 있는 플렉스 모드입니다.

플렉스 모드를 사용하면 갤럭시 Z폴드 2를 다양한 각도로 접거나 펼칠 수 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을 손에 들지 않고도 Google Duo로 영상 통화를 하거나 좋아하는 콘텐츠를 감상해 보세요. 또한 플렉스 모드로 삼각대나 거치대 없이도 다양한 각도에서 사진을 찍거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촬영 인물에 따라 화각을 바꿔주는 자동 프레이밍 기능까지 추가되어 브이로그도 손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Z폴드2-멀티태스킹
갤럭시 Z폴드 2 멀티태스킹

5. 갤럭시 Z폴드 2 멀티태스킹

화면과 화면 간의 매끄러운 연결 또한 갤럭시 Z폴드 2의 장점입니다.

커버 디스플레이와 메인 디스플레이가 자연스럽게 연결되기 때문에 접은 상태에서 앱을 사용하다가 화면을 펼치면 더 큰 화면에서 사용하던 그대로 이어집니다.

멀티 액티브 윈도우가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커버 디스플레이에서는 두 개의 앱을, 메인 디스플레이에서는 세 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서 한 번에 많은 작업을 하기에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갤럭시Z폴드2-배터리
갤럭시 Z폴드 2 배터리

6. 갤럭시 Z폴드 2 배터리

혁신적인 폴더블 폰에는 혁신적인 배터리 기술이 필요합니다.

4,500mAh의 대용량을 유지하며 배터리를 반으로 나누어 탑재하는 기술을 적용하였습니다. 두 개의 배터리를 마치 하나처럼 효율적으로 작동함은 물론 4,500mAh의 넉넉한 용량으로 하루 종일 사용해도 부족함이 없는 최적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두개의 배터리를 탑재하는 기술은 Z플립에서도 적용되었는데요.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특성 때문에 하나의 배터리를 한쪽에만 적용하면 그만큼 용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한 기술이라고 생각됩니다.

갤럭시Z폴드2-셀피
갤럭시 Z폴드 2 셀피

7. 갤럭시 Z폴드 2 셀피

갤럭시 Z폴드 2를 펼치면 커버와 메인 디스플레이 모두에서 카메라에 잡힌 모습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찍는 사람도 찍히는 사람도 더 만족할 만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데요. 고성능 후면 카메라로 셀피를 찍을수 있고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카메라를 실행한 뒤, 셀피 아이콘을 누르고 화면을 펼치면 커버 디스플레이로 내 모습을 보면서 촬영할수 있습니다. 폴더블 폰이라서 가능한 셀피 기능이죠.

좀 더 자세한 상세 스펙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갤럭시Z폴드2-스펙
갤럭시 Z폴드 2 스펙 출처 : 나무위키
갤럭시Z폴드2-가격
갤럭시Z폴드2-가격
갤럭시 Z폴드 2 가격

8. 갤럭시 Z폴드 2 색상, 가격

갤럭시 Z폴드 2는 미스틱 블랙, 미스택 브론즈의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저장 공간은 256GB이며 12GB의 RAM을 탑재하였습니다. 출고가는 1,892,000원의 상당히 높은 가격으로 출시되었는데요. 아무래도 폴더블 디스플레이와 대형 화면이 함께 들어간 모델이기 때문에 높은 출고가는 당연해 보입니다.

통신사의 요금 약정 할인이나 공시 지원금을 받는다면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 가능합니다.

오늘은 갤럭시 Z폴드 2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JZjQP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2 5G 256GB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