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 12 미니 색상 가격 스펙 총정리

반응형

아이폰12미니
아이폰 12 미니

아이폰 12 미니

아이폰 12 미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5G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최초의 아이폰인 아이폰 12 시리즈 중 가장 작은 사이즈로 출시된 아이폰 12 미니 모델입니다.

스마트폰 사상 가장 빠른 A14 Bionic 칩을 탑재한 아이폰 12 미니는 OLED 디스플레이와 4배 나은 낙하 성능을 가진 Ceramic Shield를 사용한 스마트폰입니다.

아이폰 12 미니의 특징과 색상 그리고 가격까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아이폰 12 미니 스펙

11% 얇아진 두께 15% 작아진 크기 16% 가벼워진 무게로 출시된 아이폰 12 시리즈는 6.1형 아이폰 12와 5.4형 아이폰 12 미니로 출시되었습니다.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고 세상에서 가장 작고, 가장 얇고, 가장 가벼운 5G 폰입니다.

5.4형 전면 화면을 가지고 있지만 홈버튼이 없고 얇아진 베젤 덕분에 예전에 출시된 4.7형 디스플레이의 아이폰 모델보다 화면은 커지고 크기는 훨씬 작아진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Ceramic Shield는 그 어떤 스마트폰 글래스 보다도 견고하고 투명합니다. Ceramic Shield라는 소재는 경도 면에서 대부분의 금속을 능가하는 나노 사이즈의 세라믹 크리스털을 유리에 혼합해 만들어집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글래스 용도로는 부적합하다고 여겨지는데요. 이유는 세라믹이 대체로 불투명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애플의 기술력으로 마침내 세라믹의 강도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투명도를 유지하는 특별한 화학식을 개발해냈습니다. 이전의 그 어떤 스마트폰에도 사용된 적 없는 소재임과 동시에 다른 모든 스마트폰 글래스를 압도하는 견고함을 자랑합니다.

또한 4배 나은 낙하 성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세라믹 쉴드의 견고함은 물론 전면 커버가 기기 모서리 끝까지 딱 맞게 결합되어 폰 전체를 보호하기 때문입니다.

아이폰12미니-색상
아이폰 12 미니 색상

2. 아이폰 12 미니 색상

아이폰 12 미니는 아름다운 6가지의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퍼플, 블루, 그린, 레드, 화이트, 블랙의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그중 레드 모델은 (PRODUCT) RED 모델로 판매될 때마다 판매 금액의 일부가 코로나19 퇴치를 위한 범세계 기금에 기부된다고 하니 레드를 구입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아이폰12미니-A14-Bionic
아이폰 12 미니 A14 Bionic

3. 아이폰 12 미니 A14 Bionic

스마트폰 사상 가장 빠른 칩인 A14 Bionic 칩을 사용하였습니다.

Neural Engine을 통해 무려 11 조회에 달하는 연산을 처리하는 놀라운 칩으로 Dolby Vision 방식으로 동영상 촬영까지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엄청난 에너지 효율을 바탕으로 배터리 사용 시간도 넉넉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iPhone 12 Pro와 동일한 칩이 장착되었다는 것은 정말 반가운 소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이폰12미니-디스플레이
아이폰 12 미니 디스플레이

4. 아이폰 12 미니 디스플레이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었습니다. OLED 화면으로 월등히 높은 명암비를 가지고 믿을 수 없을 만큼 뛰어난 색 정확도. 비약적으로 상승한 픽셀 밀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OLED는 명부는 더 밝게, 암부는 더 어둡게 표현하고 화면 속 모든 것을 더욱 높은 해상도로 보여 줍니다.

기기의 가장자리까지 꽉 채운 디스플레이는 역대 최고의 아이폰 디스플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2미니-카메라
아이폰 12 미니 카메라

5. 아이폰 12 미니 카메라

카메라 역시 많은 발전을 이루었는데요. 와이드 카메라와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 모두 야간 모드를 지원합니다.

저조도에서도 놀라운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새로워진 와이드 카메라는 전보다 27% 더 많은 빛을 포착합니다. 이제 낮이든 밤이든, 예전에는 불가능했던 수준의 디테일과 색을 담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HDR 3는 화면 요소들의 균형을 맞춰주어 햇빛이 강한 정오에도 하늘의 풍부한 그라데이션을 고스란히 담을 수 있고 인물과 나무의 디테일이 살아 있는 멋진 사진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2미니-MagSafe
아이폰 12 미니 MagSafe

6. 아이폰 12 미니 MagSafe

아이폰 12 미니에는 MagSafe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맥북 등의 다른 기기에서는 예전부터 사용되었던 기능입니다. 근처에 갖다 대기만 하면 자석처럼 달라붙는 맥세이프 기술은 충전도 빠르고 편리하게 할 수 있고 케이스 또는 카드지갑도 더욱 다양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 지갑은 차폐성도 갖추고 있어 신용카드를 자성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아이폰12미니-가격
아이폰 12 미니 가격

7. 아이폰 12 미니 가격

아이폰 12 미니의 가격은 64GB 950,000원 128GB 1,020,000원 256GB 1,160,000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미니라고 해서 가격도 저렴하게 출시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이폰 12 프로와 동일한 A14 Bionic 칩이 사용되었고 아이폰 12 시리즈는 성능의 차이보다는 화면 크기에 따라 사용자의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물론 아이폰 12 프로 시리즈에서는 훨씬 높은 성능의 카메라와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지만 기본 적인 기능만을 사용하는 사용자에게는 부족함이 없는 충분한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폰 12 미니의 특징과 색상 그리고 가격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JZiIk

 

Apple 아이폰 12 mini 자급제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